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 방법

본인이 관심있는 주제를 다루고 있는 카페라면 가입을 해서 활동을 합니다. 가입을 할 때, 닉네임을 정해서 활동을 합니다. 

 

카페에 가입을 했는데, 처음에 만든 닉네임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비슷하게 카페 닉네임을 만들어야 하는 카페에 가입을 했을 때 변경을 하고 싶지만 어떻게 몰라서 원래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분들 위해 닉네임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은 기기 상관없이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쉽게 변경이 가능해서 당장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다만 닉네임 변경하는 위치가 다릅니다.

 

 

PC

닉네임을 변경하고 싶은 카페로 가서, 나의 활동 클릭을 하고, 프로필 사진 밑 설정(톱니바퀴)을 클릭합니다.

 

그럼 프로필 설정창이 뜹니다. 기존 닉네임(별명)을 지우고, 변경할 닉네임으로 입력하시고 중복확인 후 확인을 누르시면 닉네임이 변경됩니다.

 

스마트폰(모바일)

모바일에서도 똑같이 닉네임 변경할 카페로 갑니다. 오른쪽 위 "≡" 더보기를 클릭하고, 본인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본인 프로필을 선택한 다음, 프로필 설정을 클릭하여 닉네임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스마트폰에서 바로 변경이 가능해서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것은 컴퓨터로만 가능해서 그런지 컴퓨터로 변경하는게 편하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