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방법

카카오톡을 통해서 지인들과 카톡을 주고 받으면서 이모티콘을 보내기도 합니다. 카톡이 와서 봤는데 갑자기 소리가 나서 깜짝 놀랄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이모티콘에서 소리가 나지 않지만, 소리가 나는 이모티콘이 있습니다. 소리가 나는 이모티콘을 보내면 상대방이 읽으면 소리와 함께 같이 나옵니다. 이모티콘에서 나는 소리는 설정을 통해 끌 수 있으며, 카카오톡 PC버전, 모바일 카카오톡 앱에서 각각 설정 해야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끄기

모바일 카카오톡 앱에서는 카카오톡 실행 → 전체설정 → 채팅으로 갑니다.

 

 

이모티콘 사운드가 켜져 있는데, 꺼주시면은 더 이상 소리나는 이모티콘을 보내도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소리 끄는방법은 모바일과 동일합니다. PC 카카오톡 왼쪽 아래에 톱니바퀴 모양 클릭 → 설정으로 가서 → 채팅을 선택합니다. 이모티콘 사운드 체크 해제를 해주시면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는 방법이었습니다. 공공장소나 도서관 등에서 갑자기 크게 소리가 나면 다른사람에 피해끼칠 수 있기 때문에, 끄는게 좋아보이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