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스토어 국가 변경 방법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을 하는데, 거주하고 있는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만 설치가 가능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허용한 앱만 설치가 가능하며, 다른나라의 어플은 "거주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며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어플이 해외에서만 사용 가능하거나, 해외여행을 하고 있거나, 해외에서 한국으로 왔을 때 경우 플레이 스토어 계정의 국가를 변경하여 그 나라의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국가 변경

플레이스토어를 열어, 본인 계정 프로필 선택 후, "구글 계정 관리"로 갑니다.

 

구글 계정 관리에서 결제 및 구독 탭 → 결제 수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왼쪽 위 3줄메뉴 클릭 → 설정을 클릭합니다. 

 

 

만약 결제 수단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국가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등록하지 않았다면 변경하기전 결제수단을 등록하시고 다음 단계 진행하시면 됩니다.

 

한국에서 스마트폰의 구글 계정을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다면, 거주국가는 대한민국으로 되어있습니다. 국가 변경하기위해선 연필 모양 클릭 → 새 프로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변경할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하시고, 주소 입력란 1과 도시는 필수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다 입력하시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새 프로필이 생성되었습니다.

 

프로필을 다 만들었다면, 플레이스토어를 열고 본인 프로필 → 설정으로 갑니다.

 

설정에서 일반 → 계정 및 기기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국가 및 프로필에서 대한민국이 아닌 아까 만들면서 설정한 국가를 체크를 합니다.

 

알려드리기 위해 보여드렸는데, 저는 따로 프로필을 만들지 않아서 대한민국만 나타나있습니다. 프로필을 만든분은 다른 나라가 나타나있습니다. 해당 국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플레이 스토어 국가 변경 후 경고 메시지가 뜰 수 있는데, 계속을 누르게 되면 변경한 프로필로 적용이 됩니다. 바로 적용이 될 수 있고, 적용은 최대 48시간 이내에 마무리가 됩니다.

 

변경이 되고, 결제는 해당 국가의 통화로 결제가 됩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했던 결제 수단은 옮겨지지 않아서 따로 결제 수단을 등록해야됩니다. 그리고 국가변경은 1년에 한번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 프로필을 만들었고, 위 방법대로 했는데 국가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폰 설정앱 → 애플리케이션 → 플레이스토어 → 저장공간 → 데이터삭제를 한 다음에 플레이스토어에가서 국가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국가 변경 방법이었습니다. 변경은 1년에 한번 가능하니 해외에 오래 있게 된다면 생활에 맞게 변경해서 사용하는게 좋겠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 방법  (0) 2021.10.22
트위터 탈퇴 방법  (0) 2021.10.19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방법  (0) 2021.10.17
네이버 뉴스 댓글 확인 및 삭제 방법  (0) 2021.10.16
크롬 초기화 방법  (0) 2021.10.1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