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 실시간 검색어 추가 방법

네이버에서 실시간 검색어가 폐지되었습니다. 폐지는 2월말에 되었는데, 뭔가 오래된 느낌이드네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이 뭔지 알려줘서 유용했습니다.

 

지금은 폐지가 되서 어떤 이슈가 있는지, 뭐가 인기가 많은지 알려면 직접 찾아봐야되서 조금 불편해졌습니다. 하지마 네이버앱을 이용하면 실시간 검색어를 네이버앱 메인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앱 실시간 검색어 추가

네이버 앱을 열어, "시그널 실시간검색어"해서, 해당 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예전 실시간 검색어처럼,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검색어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화면을 맨 밑으로 내려 "네이버 메인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메인/홈 추가 체크하시고 저장을 누릅니다.

 

 

저장을 누르고 네이버 앱 화면으로 오면 실시간 검색어가 추가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그널 실시간검색어 부분이 맨 끝으로 되어있는데, 위치를 변경하고 싶다면 시그널 옆 "+" 버튼을 눌러줍니다.

 

순서 변경은 "#Signal"부분을 꾹 눌러서 원하는 위치에 옮겨 놓으며 순서가 변경됩니다. 

 

마치며

네이버 앱 실시간 검색어 추가 방법이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가 폐지되고 나서부터는 지인들은 이슈되고 있는것을 알고 있었는데, 일만 하다보니 대화에 못끼는 정도여서 좀 아쉬었는데, 이제는 쉽게 뭐가 이슈되고 있는지 확인 가능해서 네이버앱만 키면 바로 알 수 있겠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