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이웃 숨기기 비공개 방법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서는 이웃들과 소통도 중요합니다. 이웃이 많이 있을 경우, 내가 글을 작성했을 시 좋아요 또는 댓글이 많이 달리게 되서, 블로그 성장하는데에 도움이 되기도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이웃은 본인 블로그에 목록이 뜨는데, 나를 추가한 이웃, 내가 추가한 이웃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여기서 나를 추가한 이웃보다 내가 추가한 이웃이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추가한 이웃이 남들에게 보이지 않게 숨길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이웃 숨기기

본인 네이버 블로그에 가면 내가 추가한 이웃, 나를 추가한 이웃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명을 추가했는지, 확인이 가능한데, 내가 추가한 이웃의 수는 숨길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서, 왼쪽 메뉴 - 이웃,그룹관리를 클릭합니다. 이웃관리 탭 클릭 → 그룹 선택 → 공개변경 → 비공개를 클릭하시면 내가 추가한 이웃목록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네이버 로그아웃하고, 블로그로 가보면 내가 추가한 이웃 목록에 "공개된 이웃이 없습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로그인 상태에서 보면은 그룹명 이름 옆에 자물쇠모양이 있습니다. 나에게는 보이지만 남들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룹별로 공개 및 비공개로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좀 상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