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이메일 고지서 신청 방법
- 정보
- 2021. 12. 31.
국민건강보험 지역가입자여서, 매달 고지서가 옵니다. 보험료가 얼마인지 확인하고 내서 계속 받았는데 고지서를 처리하기가 귀찮기도 하고, 한번 보고 버리다 보니, 종이 고지서 불필요해서 이메일로 고지서가 오게 설정했습니다. 신청 방법은 간단해서 금방 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이메일 고지서 신청
이메일 고지서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와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은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네이버, 카카오페이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민원 여기요 → 개인 민원을 클릭하고, 왼쪽 메뉴 중 보험료 고지서 → 이메일 고지서 신청을 클릭합니다.
이메일 고지 신청하면은 건강, 연금 신청 월부터 각 200원 감액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과 중복 신청은 불가능하며, 15일전에 등록했으면 당월분 보험료 고지서가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해서, 동의후 신청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건강보험 고지서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해당 이메일로 온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이메일은 본인이 자주 들어가고, 확인하는 이메일로 하는것이 좋을 듯싶네요. 마지막으로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이메일 고지 신청을 클릭하시면 신청 완료입니다. 신청 다하고 폰으로 이메일 고지 신청이 되었다고 안내 문자가 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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