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동 업데이트 끄기 방법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플레이스토어를 사용을 하고 있고, 대부분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는 따로 앱 업데이트를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앱버전을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서, 앱을 사용할 때 업데이트를 직접하지 않아도 되서 편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모바일 데이터가 켜져있거나, 와이파이 연결이 되어 있으면 바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알아서 업데이트가 되지만, 한꺼번에 업데이트가 진행되다보니, 시간이 오래 걸려서 불편함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동 업데이트 끄기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해서, 프로필을 클릭해주세요. 사진과 동일한 위치에 프로필이 없다면, 왼쪽 상단에 3줄을 클릭해서 프로필로 가시면 됩니다.

 

프로필에서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설정에 들어와서, 일반을 클릭하면 일반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앱 자동 업데이트를 클릭해주세요.

 

앱 자동 업데이트 안함을 체크 하고, 완료를 누르면 이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를 끄면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사용하는 앱 업데이트는 수동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 모든 네트워크에 또는 와이파이에서만 중 하나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와이파이에서만을 체크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데이터 제한이 있으신분은 와이파이에서만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모든 네트워크에서 체크 되어 있으면, 모바일 데이터가 소모가 되서 데이터가 갑자기 많이 소모가 되니, 꼭 와이파이에서만을 체크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