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재난문자 알림 차단하기

코로나가 발생하기전에는 재난문자가 1년에 한두번정도 왔던걸로 기억하고 있는데, 요즘에는 매일 2~3번씩은 문자가 오는것 같네요. 정보를 알려줘서 좋기는 한데 너무 자주와서 불편하기도 합니다.

 

코로나 관련, 재난문자를 차단하면은 현재 상황을 알 수 없으니, 차단하는것도 애매합니다. 그럴때는 알림은 울리지는 않는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과 알림 끄는 방법 알아봅시다.

 

재난문자 차단 / 알림끄기

메시지 앱을 열어서, 점3개 클릭 → 설정에 들어가서 긴급 알림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긴급 알림 설정에서 재난문자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근데 들어오니,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문자가 있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는 태풍, 산불, 지진 같은 재난이 발생하면 알려주는 문자이고, 안전 안내 문자는 재난 관련에 대해 방지하거나, 예방을 하기 위해 알려주는 문자입니다. 코로나 관련 문자는 안전 안내 문자에 속합니다.

 

 

그래서 매일 오는 코로나 관련 문자를 받기 싫다면 안전 안내 문자 활성화된 부분을 끄시면 됩니다. 긴급 재난 문자는 잘 오지도 않고, 끄면은 현재 일어나는 재난을 알지 못하니 켜두는게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코로나 문자는 받고 싶은데 알림은 울리지 않았으면 하는 분들은 아래 참고해주세요.

 

안전 안내 문자를 꾹 누르면은 아래에 알림 / 삭제 버튼이 생깁니다. 여기서 알림을 누르면 문자는 오지만 알림은 울리지 않습니다.

 

저도 코로나 관련 정보는 계속 알고 싶어서, 알림만 껐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한 상태인데, 안전 안내 문자를 보면 알림해제 모양이 생겼습니다. 안전 안내 문자는 오지만, 알림은 울리지는 않아서 불편하지는 않겠네요.

 

마치며.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알림끄기였습니다. 이런 문자를 받은지 꽤 되서 적응은 되지만, 조금은 불편함은 있네요. 위의 방법을 활용하셔서 설정하세요. 설정해서 조금은 편안하게 생활하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