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4대보험은 다들 아시다시피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을 말하며, 취업 또는 은행, 대출 등을 받을 때에 필요하기도 합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 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고,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인터넷 발급

해당 사이트로 와서,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동의를 하고,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인증서 인증을 클릭합니다. 인증은 공동인증서나, 네이버, 카카오, 패스 등으로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되면 사진과 같은 창이 뜹니다. 증명서 신청/발급 클릭을 합니다. 증명서는 현재시점의 자료만 확인이 되고, 과거에 가입한 이력이나 시점은 직접 전화를 하시거나, 방문해서 신청해야 됩니다. 

 

 

4대사회보험 가입내역 청구서가 나올텐데, 휴대폰번호와 명칭 항목을 선택하시고,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면 상세내역으로 넘어갑니다. 출력 버튼이 없다면 새로고침을 클릭하시면 출력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출력을 눌러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를 프린터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출력을 누르면 바로 프린트가 되지 않고, 해당 창이 나오게 됩니다. 왼쪽 아이콘은 출력이며, 오른쪽은 PDF파일 저장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