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삭제 방법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여러 개의 채널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실수 또는 궁금해서 채널을 만들었거나, 새로운 채널을 만들어서 다시 운영하려고 할 때, 여러 가지의 이유로 예전에 만들었던 채널을 삭제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그냥 놔두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런 분들의 위해서 유튜브 채널 삭제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삭제

유튜브 로그인하시고, 프로필 선택 → 계정 전환을 클릭해서, 삭제할 채널을 선택해주세요.

 

채널 선택하고, 설정으로 가주세요.

 

 

설정으로 가서, 고급 설정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채널 삭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채널삭제를 누르면, 로그인 창이 나오는데,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하고, 넘어오면은 채널 숨기기, 콘텐츠 완전히 삭제가 있습니다. 채널 숨기기는 채널 삭제가 아닌, 비공개 전환이고, 콘텐츠 완전히 삭제는 채널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채널 삭제가 목적이니, 콘텐츠 완전히 삭제 누르고, 체크를 하고 콘텐츠 삭제를 누르시면 됩니다. 

 

채널 삭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삭제하려는 채널 이름을 입력하고, 콘텐츠 삭제를 누르시면은 삭제가 됩니다.

 

그럼 콘텐츠 삭제 중이 나옵니다. 채널의 크기에 따라서, 완전히 삭제되는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안내문입니다. 시간이 좀 더 걸리기도 하고, 바로 삭제가 됩니다. 삭제를 눌렀으니 그냥 기다리면은 알아서 완전히 채널이 삭제가 됩니다.

 

마치며.

유튜브 채널 삭제 방법이었습니다. 유튜브 채널은 쉽게 자유롭게 채널을 만들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채널은 삭제도 가능합니다. 유튜브를 당장 하고 싶지만, 영상 제작이나 편집 등의 문제가 어렵고 버거워서 아직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는 않은데, 이거다 하는 주제가 생기면 바로 도전해봐야겠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