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플레이리스트 만들기 및 삭제 방법

멜론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이며,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멜론을 이용하면서 때에 따라서 들을 수 있게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기도 합니다. 신나는 노래 모음, 클럽 노래 모음,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등등 이렇게 묶어서 듣기도 합니다. 

 

플레이리스트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며, 이미 만들어진 플레이리스트에 곡도 추가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멜론 플레이리스트 만들기 및 삭제

멜론 - 내 플레이리스트

멜론을 열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서랍모양을 클릭해서 내 플레이리스트로 갑니다.

 

멜론 플레이리스트 만들기

플레이리스트 만들기를 클릭하셔서, 어떤 노래를 담았는지 알기 쉽게 제목을 설정해주시고, 아래 곡 추가를 눌러 곡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에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플레이리스트가 만들어졌습니다.

 

멜론 플레이리스트 편집 및 삭제

만든 플레이리스트 삭제나 곡 추가를 하고 싶다면, 서랍 → 내 플레이리스트로 가서, 플레이리스트 옆 "⁝" 클릭합니다. 플레이리스트 편집 또는 삭제가 있습니다. 삭제를 누르면 삭제가 됩니다.

 

그리고 플레이리스트에 들어있는 노래 중 삭제하고 싶은 노래가 있다면 플레이리스트 편집으로 가서, 해당 곡을 선택 후 아래 삭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멜론 플레이리스트 곡 추가 담기

그리고 신곡이나, 알게된 노래를 플레이리스트에 담고 싶다면, 노래를 선택하고 담기 → 플레이리스트에 담기를 클릭하시면 곡 추가가 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