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로그인 기록 조회 및 관리하기

회원가입을 하고, 오랫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해킹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하지 않았는데, 누군가 사용한 흔적이 남겨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어렵게 해도, 해킹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안전하게 보안설정을 해야 됩니다. 네이버에서 2단계 인증이란 보안설정을 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보안설정을 해놨다고 해서, 안심할게 아니라 한번씩 로그인한 기록을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그럼 네이버 로그인 기록 조회 및 관리 방법 알아봅시다.

 

네이버 로그인 기록 조회 및 관리

로그인 기록 조회는 내정보로 가시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내정보로 가서, 내 활동 기록 보기와 로그인 관리를 통해 나 말고, 다른사람이 로그인한 흔적을 확인이 가능하며, 내가 로그인한 기기가 아니라면 원격으로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내 활동 기록 보기로 가면, 최근 90일까지의 최대 1,000건의 기록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IP와 국가, 기기, 날짜시간이 나와서 내가 한 로그인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보 수정 이력을 누르면, 비밀번호 변경, 연락처 수정 이력이 있다면 목록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력은 나타나지만 IP는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로그인 관리로 들어가면, 내가 로그인 기기와 방식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로그인한 기기가 아니거나, 다른기기에서 로그인을 하고 로그아웃을 하지 않았다면, 원격으로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컴퓨터 또는 폰에서 로그인을 하고, 로그아웃을 하지 않았다면 계속 로그인이 된 상태일 가능성도 있으니, 한번씩 확인 하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네이버 로그인 기록 조회 및 관리이었습니다. 본인 계정은 본인이 직접 보안에 신경쓰고, 관리해주는게 좋습니다. 만약 2단계 인증 보안설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미리 설정해주는게 보안에 좋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네이버 로그인 2단계 인증 설정 및 해제 방법

 

네이버 로그인 2단계 인증 설정 및 해제 방법

네이버로그인 2단계 인증 사용하기전에는 내가 로그인을 하지도 않았는데, 누군가 로그인을 시도한 흔적들이 있어 불안해서 비밀번호를 변경했었습니다. 변경을 했는데도 똑같은 상황이 생겨

deathhallows.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