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웨일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

웨일 브라우저는 네이버에서 만든 브라우저이며, 크롬과 같은 기반으로 만들어져서 속도가 빠른편이며, 네이버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것들을 자주 이용한다면 사용하기 좋은 브라우저입니다.

 

하지만 시작페이지는 네이버가 아닌, 네이버 검색창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나 구글 등 다른 사이트/페이지로 시작페이지를 하고 싶다면 직접 설정을 해야 합니다. 시작페이지 설정은 정말 간단하여, 1분이면 충분합니다.

 

네이버웨일 시작페이지 설정

네이버웨일에서 더보기 클릭하고, 설정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조금만 내려, 시작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4가지 중 선택해서 시작페이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또는 구글, 다음 등 검색엔진 사이트로 시작페이지를 설정하고 싶다면, 특정 페이지 - 새 페이지 추가 클릭합니다.

 

그리고 시작페이지로 설정할 사이트를 이미 열었다면, 새 페이지 추가가 아닌 현재 페이지 사용을 클릭해주시면 시작페이지 설정됩니다.

 

사이트 URL 입력란에 시작페이지로 사용할 사이트 URL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시작페이지는 1개가 아닌 2개 이상 설정이 가능하여, 사이트 추가하고, 다른 사이트도 추가하고 싶다면 새 페이지 추가를 클릭하여, 입력하면 됩니다.

 

네이버 웨일 전체 페이지(스크롤) 캡쳐 방법

 

네이버 웨일 전체 페이지(스크롤) 캡쳐 방법

인터넷을 하면서, 필요한 부분만 캡처하거나, 전체 페이지를 캡처할 때가 있습니다. 캡처를 하려면 캡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해야 되지만,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또는 앱을 이용하고 있다면,

deathhallows.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