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메일 수신확인 및 발송취소 방법

카카오톡 채팅메시지를 읽었는지 보는 것처럼 네이버메일도 가능하며, 발송취소의 경우 내가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아직 읽지 않은 상태라면 취소가 가능하며, 단 네이버메일만 가능합니다. 네이버메일 수신확인과 발송취소는 PC, 모바일 상관없이 가능하니, 언제든지 작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메일 수신확인 및 발송취소

설명은 PC기준이지만, UI만 다를 뿐 모바일에서도 방법은 같습니다. 네이버메일에서 보낸 메일함 옆 수신확인을 클릭합니다.

 

수신확인으로 들어오면, 내가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읽었다면, 읽은 시간 또는 날짜로 표시 되어있으며, 읽지 않았다면 읽지않음으로 되어있습니다.

 

수신확인은 네이버, 구글, 다음 등 상관없이 확인할 수 있으며, 발송취소의 경우 보낸 메일을 읽지 않아야 되며, 네이버메일로 보냈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읽지 않음 옆 발송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발송취소 - 확인을 클릭하면, 받는 사람의 메일함에서 내가 보낸 메일이 삭제됩니다. 보통 발송취소는 잘 하지 않지만, 메일을 잘못 보냈을 경우에 들어와서 빠르게 취소하면 내가 보냈는지도 알지 못합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최대 30GB까지 늘리기

 

네이버 메일 용량 최대 30GB까지 늘리기

네이버 메일 용량은 기본 5GB입니다. 용량이 5GB이다보니, 사용하다보면 용량이 부족하다고 문구가 자주 나타나면은 이럴 땐 무료로 네이버 메일 용량을 늘리시면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MY BOX)

deathhallows.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