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 PDF파일로 저장 가능

기본증명서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록기준지, 성별 등 본인의 정보가 담긴 문서입니다. 기본증명서는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에 제출하는 문서이며, 미성년자의 경우 신분증을 대신 사용하는 문서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법원 또는 등기소 업무를 볼 때에도 필요한 문서입니다. 다양한 곳에서 확인 또는 증빙,제출용으로 많이 쓰이는 문서입니다. 기본증명서 발급은 가까운 동사무소(주민센터)나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근처에 무인발급기가 없거나, 밖에 나갈 여유가 없을 때는 인터넷을 통해서 기본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 와서, 기본증명서를 클릭합니다.

 

 

이용약관 동의를 하시고, 이름, 주민등록번호, 추가정보확인을 입력해주시고, 조회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 다음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발급대상자, 증명서 종류, 일반 / 상세 / 특정 선택,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신청사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일반증명서 : 본인의 출생, 사망, 국적상실에 관한 사항

- 상세증명서 : 본인의 출생, 사망, 인지, 친권 국적, 개명, 성별 등에 관한 사항

- 특정증명서 : 본인의 출생, 사망, 실종선고, 주민등록번호/출생연월일 정정 등에 관한 사항

 

제출해야 되는곳에 일반,상세,특정증명서 중 어느 증명서가 필요한지 물어보고 선택해서 발급 받으세요. 

 

위 사항을 다 선택하고, 발급하기를 누르시면 이 창이 나옵니다. 프린터 모양을 눌러서, 출력을 하거나, PDF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이었습니다. 요즘은 직접 가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어 편리하네요. 시간 상관없이 새벽에도 가능하니, 필요하실 때 발급 받으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