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2가지 방법

국세 완납증명서는 세금을 완납했다는 증명해주는 서류입니다. 주로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국세 완납증명서는 세무서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을 수 있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웬만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 공동 인증서만 있으면 정부 24 또는 홈택스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은 프린터로 바로 출력할 수 있고,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정부24

정부24 - 자주 찾는 서비스

정부 24 홈페이지로 가서, 자주 찾는 서비스 부분에 있는 납세증명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신청하기를 클릭해서, 로그인 후 신청인, 내용을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수령 방법을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 또는 전자문서 지갑을 선택해서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국세 완납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 홈택스

홈택스 - 민원증명

홈택스도 마찬가지로 공동 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을 해주시고, 민원 증명을 클릭합니다. 오른쪽에 민원증명 신청 항목이 있는데, 납세증명서(국세 완납증명)를 클릭해서 기본 인적 사항과 수령 방법, 신청 내용을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신청 완료되면 접수 목록 조회 화면으로 가는데, 발급 번호를 클릭해서 국세 완납증명서를 프린터 또는 PDF 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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