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2단계 인증 알림 오지 않을 때 해결 방법 - 보안코드

구글 계정 보안 강화를 위해, 2단계 인증을 설정하고 사용합니다. 평소에서 사용하는 PC에서 로그인할 때 따로 인증이 없이 바로 로그인을 할 수 있지만, 평소에 사용하던 브라우저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에서 구글 로그인할 때나, 다른 PC에서 구글 로그인할 때 무조건 2단계 인증을 해야지만 로그인이 됩니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한 번씩 2단계 인증 알림이 휴대폰으로 오지 않아서, 로그인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네트워크 문제라든지, 폰을 변경했다던지, 다양한 이유로 오지 않을 때가 있는데, 이때 다른 방법으로 2단계 인증을 해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2단계 인증 알림 오지 않을 때

폰으로 2단계 인증 알림이 오지 않았다면, 다른 방법 시도를 클릭해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사용하여 보안 코드 받기"를 클릭합니다.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 연결 되어 있지 않아도, 인증할 수 있는 방법이어서 많이 사용합니다.

 

 

그럼 보안코드를 입력 창이 뜰텐데, 보안코드가 어디에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설명을 해주지만 좀 더 보기 쉽게 사진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보안코드 위치

사용하고 있는 폰 설정으로 가서, Google을 클릭합니다.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구글을 클릭했다면, 바로 보이는 "구글 계정 관리"를 클릭해서, 메뉴 중 보안을 클릭합니다. 보안에서 화면을 내려서, 보안 코드를 클릭합니다.

 

그럼 보안코드가 2개인데, 아무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 코드는 15분 동안만 유효하기 때문에, 15분 안에 입력해야 됩니다. 15분이 지났다면 취소를 누르고 다시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