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친구들끼리 여행을 갔다오거나, 같이 만나서 놀때 사진을 찍었다면, 나중에 카톡으로 보내달라고 합니다. 한 두장의 사진은 그냥 보내도 알림이 2번 울려서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장의 사진을 보내면은 사진 한장당 알림이 울리기 때문에, 상대방에 피해가 가기도 하고, 그리고 일일이 사진이 와서 저장을 하나하나 저장하기가 귀찮습니다. 상대방이나, 내가 여러장의 사진을 묶어서 보내면 알림은 1번 울리게 되고, 10장이 넘어도 한번에 저장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카카오톡 채팅을 열고, 앨범을 선택하게 되면 채팅화면 아래에 사진이 나오는데, 사진을 선택하지말고, 전체를 클릭해주세요.

 

보낼 사진을 선택하고, 왼쪽 아래에 "사진 묶어보내기"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사진 묶어보내기는 한번에 최대 30장까지 사진을 묶어서 보낼 수 있습니다.

 

 

묶어서 보낸 사진은 이렇게 보내집니다.

만약 친구가 나에게 사진을 묶어서 보냈는데, 묶은 사진은 한번에 전부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모양을 눌러서, 묶음사진 전체 저장을 누르면, 친구가 보낸 사진을 한번에 저장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에서도 사진을 묶어서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정 메뉴에서 채팅을 클릭하셔서, 사진 전송 시 묶어보내기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이였습니다. 상대방이나, 내가 많은 사진을 묶어서 보내면 서로 편하게 사진도 저장을 하고, 알림도 막 울리지 않아서 좋습니다. 아직 제 주위에는 잘 모르던데, 사진 보낼 때 제발 묶어서 보내라고 말을 해야겠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추천글

카카오톡 프로필사진 비공개 설정

 

카카오톡 프로필사진 비공개 설정

카카오톡 추가한 친구중에 연락을 하고 싶지 않거나 하면 친구 차단을 하게 됩니다. 내가 차단을 하면 상대방이 카톡을 보내도 나에게는 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내가 차단을 했더라도 그 사람은

deathhallows.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